챔피언
아지르
스킬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과 홈페이지 개발자 블로그를 확인해 주세요.
아지르의 밸런스는 한동안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골칫거리였죠. 저희는 거듭된 패치에 지친 아지르를 다시 조정하기보다, 소규모 업데이트라는 선택지를 골랐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그 소규모 업데이트가 적용됩니다. 아지르의 변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개발자 블로그를 확인해 주세요.
개발자 블로그 내용을 간단히 말씀 드리겠습니다. 아지르는 사거리가 긴 대부분의 챔피언과는 달리 어떻게든 접근한다 해도 처치하기가 쉽지 않은데다, 너무 가까이 다가가면 시의적절한 슈리마의 모래 폭풍에 역으로 당해 버릴 수도 있는데요. 그 결과 숙련된 아지르 플레이어는 너무나도 처치하기가 힘들었습니다. 아지르의 기동력과 게임을 좌우할 수 있는 잠재력은 정말 멋진 요소지만 그 요소를 유지하는 동시에 적이 아지르를 상대할 수 있게 하려면 아지르의 공성병기급 사거리를 조정하면서도 지속적으로 피해를 가하는 기동력 있는 딜러라는 개성을 살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체력: 524.4 ⇒ 540
기본 이동 속도: 325 ⇒ 335
Q - 사막의 맹습
병사 재배치 사거리가 감소합니다.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사거리: 875 ⇒ 720
창 길이: 300 ⇒ 37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 11/9.5/8/6.5/5초
기본 피해량: 65/85/105/125/145 ⇒ 70/100/130/160/190
주문력 계수: 50% ⇒ 30%
전우애: 도착 시 병사들이 서로 더 가깝게 모입니다.
W - 일어나라!
공격 사거리가 감소합니다. (소환 사거리는 약간 증가합니다) 병사 공격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병사 비활성화 사거리: 800 ⇒ 660
병사 소환 사거리: 450 ⇒ 500
삭제와드 학살자: 아지르의 병사가 더 이상 와드 또는 장신구를 공격할 수 없습니다.
기본 피해량:50/52/54/56/58/60/63/66/70/84/98/112/126/139/153/167/181/195 ⇒60/62/64/66/68/75/80/85/95/105/115/125/135/145/155/165/175/185
신규수적 우세: 아지르가 병사를 2명 이상 유지하면서 추가 병사를 소환한 경우 5초간 공격 속도가 추가로 20/30/40/50/6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 8/7.5/7/6.5/6초
신규찌르기는 중노동: 찌르기가 2차 대상에 40/70/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1/6/11레벨에서)
E - 신기루
신규보호막 주문력 계수: 70%
보호막 지속시간: 4초 ⇒ 1.5초
업데이트솔직담백한 보호막: 아지르가 이제 적 챔피언을 공격한 후가 아닌 E - 신기루 사용 시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진격!: 아지르가 적 챔피언을 맞힐 경우, W - 일어나라!로 배치할 수 있는 새로운 모래 병사를 즉시 준비합니다.
R - 황제의 진영
삭제슈리마의 범퍼카: 이제 벽의 병사들이 이동하는 중에는 병사의 벽을 넘어가려는 적의 돌진만 방해합니다. 벽의 병사들이 최종 목적지에 도달한 후에는 보통의 지형처럼 판정 받습니다.
벽 크기: 병사 4/5/6명 ⇒ 병사 5/6/7명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 120/105/90초
신 짜오
스킬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과 홈페이지 개발자 블로그를 확인해 주세요.
신 짜오는 가끔씩 개성이 없는 챔피언이라고 느껴질 때가 있죠. 그래서 신 짜오가 특정 부분에서 뛰어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해 주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결투가라는 신 짜오의 개성은 유지하면서도, 피오라의 절도 있는 결투 또는 카직스의 고립된 사냥감과의 결투와는 다른 결투 방식을 찾으려고 하는데요. 이제 전직 검투사 신 짜오는 단체 전투 중 챔피언과의 결투를 담당하는 챔피언으로 거듭납니다. 신 짜오의 스킬도 그에 맞게 변경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공격 속도: 0.676 ⇒ 0.645
공격 속도 증가량: 2.6% ⇒ 3.5%
기본 지속 효과 - 결심
신규성난 불꽃처럼 강하게: 매 세 번째 기본 공격 시마다 총 공격력의 20/40/60/80% (1/6/11/16레벨에서)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신규날카로운 공격의 끝에: 매 세 번째 기본 공격 후 신 짜오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Q - 삼조격
피해량: 15/30/45/60/75 ⇒ 15/20/25/30/35
계수: 총 공격력의 20% ⇒ 추가 공격력의 40%
신규W - 풍전참뢰
신 짜오가 원뿔 범위를 빠르게 벤 후 일직선 상으로 창을 찌릅니다. 찌르기에 적중당한 모든 적은 1.5초 동안 50% 둔화됩니다.
가르기 피해량: 30/40/50/60/70 ( 총 공격력의 30%)
찌르기 피해량: 30/65/100/135/170 ( 총 공격력의 85%)
거대한 태풍의 힘: W - 풍전참뢰의 시전시간이 추가 공격 속도에 비례해 감소합니다.
E - 무쌍돌격
마나 소모량: 60 ⇒ 50
피해량: 70/110/150/190/230 ⇒ 50/75/100/125/150
둔화 지속시간: 2초 ⇒ 0.5초
신규성난 강물처럼 빠르게: E - 무쌍돌격을 사용하면 신 짜오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40/45/50/55/60% 증가합니다.
신규R - 현월수호
삭제탱킹력이 너무해: 더 이상 추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신규달의 뒷면처럼 신비롭게: R - 현월수호 사용 후 3초 동안 신 짜오가 450 유닛 거리 이상 떨어진 챔피언에게 받는 모든 피해를 무시합니다. 적 유닛을 공격하면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말파이트
W - 난폭한 일격의 기본 지속 효과 추가 방어력이 화강암 방패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3배로 증가합니다. W - 난폭한 일격으로 증가하는 방어력이 고정 수치에서 퍼센트 수치로 변경됩니다.
말파이트의 위력은 물리 피해에 대응하는 탱커로서의 역할에 조금은 부족한데요. 이번 패치에서는 말파이트의 개성에 걸맞은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려고 합니다. 이제 말파이트는 기본 지속 효과가 발동 중일 때 가시 갑옷 및 얼어붙은 건틀릿 등의 아이템이 더욱 더 강력해지면서 기본 지속 효과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졌는데요. 이제 말파이트를 상대하는 적은 역공에 대비해 좀 더 주의를 기울여야겠네요.
W - 난폭한 일격
신규난폭한 화강암: W - 난폭한 일격의 기본 지속 효과 방어력이 이제 화강암 방패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3배로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방어력: 고정 방어력 15/20/25/30/35 ⇒ 방어력의 10/15/20/25/30%
베이가
기본 체력, 체력 재생, 체력 재생 증가량이 증가합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베이가는 무한히 성장하는 마법사라는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론적으로는 말이죠. 현실에서는 지금 베이가가 거대한 위력을 손에 넣지 못하게 방해하는 약점이 너무나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일단 베이가는 공격로 단계가 약하기 때문에 게임 초반을 어렵게 보내야 하고, 한편으로 게임 후반에 발휘하는 위력도 약간은 부족하죠.
공격로 단계에서 E - 사건의 지평선 없이는 W - 암흑 물질을 안정적으로 사용하기 힘들어서 베이가가 엄청난 마나를 소모하지 않는 이상 딜 교환이 상당히 어려운데요. 체력 및 체력 재생까지 낮아서, 베이가를 공격로에서 압박하는 건 그다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베이가의 딜 교환이 이번 패치로 엄청나게 나아지지는 않겠지만 적에게 괴롭힘을 덜 당할 수는 있을 겁니다.
게임 후반에는 베이가가 무한한 힘을 키워도 밴시의 장막과 수은 장식띠에 대부분 막히게 마련인데요. W - 암흑 물질을 적중시키기가 이미 어렵기 때문에, 이번 패치에서는 열심히 성장한 베이가가 W - 암흑 물질을 적중시킬 기회를 늘려 주려고 합니다.
기본 능력치
사거리: 525 ⇒ 550
기본 체력 재생: 5.42 ⇒ 6.5
체력 재생 증가량: 0.55 ⇒ 0.6
W - 암흑 물질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 8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신규물질 증가: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베인
Q - 구르기의 추가 피해량이 증가하지만 더 이상 치명타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제 베인이 피해를 입힌 대상이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베인은 대부분의 플레이어에게 상당히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공격로 단계가 약하다는 명확한 약점이 있지만 무사히 그 단계를 지난다면 높은 피해량과 재빠른 기동력으로 게임을 이끌어 갈 수 있죠. 하지만 높은 수준의 플레이에 서는 베인의 약점을 꾸준히 노리는 적 때문에 베인이 전혀 활약할 수 없게 되는데요. 하지만 베인이 강한 시기와 약한 시기가 뚜렷한 것 또한 베인의 개성이겠죠. 그래서 공격로 단계의 생존력을 높이면서도 이러한 개성은 유지하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이번 베인 변경 사항은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먼저, 이번 패치에서는 베인의 위력을 공격로 단계에도 배분하면서 게임 후반의 치명타 피해 증가량을 일부 감소시켰습니다. 베인이 활약할 수 있는 잠재력을 유지하기 위해 R - 결전의 시간의 체계를 추가해 성공적으로 시작한 베인이 팀 전투에서 스노우볼을 굴릴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Q - 구르기
신규치명적이지 않은 구르기: 더 이상 치명타가 발생해도 추가 피해량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피해량: 총 공격력의 30/35/40/45/50% ⇒ 총 공격력의 50/55/60/65/70%
W - 은화살
체력에 비례한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6/7.5/9/10.5/12% ⇒ 대상 최대 체력의 4/6/8/10/12%
최소 피해량: 40/60/80/100/120 ⇒ 50/65/80/95/110
R - 결전의 시간
신규한 번 더: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은 기존 최대 지속시간을 초과해 늘어날 수 없습니다.
아트록스
이제 Q - 어둠 강림으로 착지 도중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R - 대학살의 추가 공격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아트록스는 요즘 팀 전투에서 활약하기가 힘든데요. 이번 패치에서는 아트록스의 우선적 대상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했습니다. Q - 어둠 강림을 사용하면 이제 더욱 안정적으로 후방에 다이브할 수 있게 되었고, R - 대학살의 추가 공격 사거리가 증가되었으니 적을 공격하기가 더욱 수월해지겠죠.
Q - 어둠 강림
신규이제 날 막지 못해: 아트록스가 이제 Q - 어둠 강림으로 착지하는 도중에는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R - 대학살
추가 공격 사거리: 175 ⇒ 225
오른
마나가 증가합니다. Q - 용암 균열 및 E - 화염 돌진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오른이 출시되었을 때 공격로에서 스킬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마나 소모량을 높게 설정했는데, 너무 지나쳤던 것 같네요.
기본 능력치
기본 마나: 300 ⇒ 340
Q - 용암 균열
마나 소모량: 55/60/65/70/75 ⇒ 55 (모든 스킬 레벨에서)
E - 화염 돌진
마나 소모량: 60 ⇒ 50
일반 변경 사항
상점 둘러보기: 오른의 추천 아이템이 조정되었습니다.
현명한 구매: 오른의 간이 대장간 인터페이스가 이제 표시할 아이템을 선택할 때 공격력이 아닌 체력 재생을 우선시합니다.
오리아나
Q - 명령: 공격으로 구체가 이동하는 속도가 증가합니다. W - 명령: 불협화음 및 R - 명령: 충격파가 구체가 이동을 멈췄을 때에만 발사됩니다.
오리아나의 안정성과 스킬 타이밍은 바람직한 수준이지만, 이번 패치에서는 오리아나가 스킬을 사용했을 때 적들이 더 명확하고 잘 알 수 있게 변경했습니다. 구체가 이동하는 도중에 W - 명령: 불협화음 및 R - 명령: 충격파를 예약하면 마지막으로 예약한 스킬은 구체가 대상 지점에 도착했을 때 사용된다는 사실을 꼭 알아 두세요.
Q - 명령: 공격
구체 속도: 1200 ⇒ 1400
W - 명령: 불협화음
반향: 명령을 예약하면 구체가 이동을 멈춘 지점에서 발사됩니다.
R - 명령: 충격파
지진파: 명령을 예약하면 구체가 이동을 멈춘 지점에서 터집니다.
잔나
E - 폭풍의 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잔나의 기본 공격이 강해집니다. Q - 울부짖는 돌풍의 사거리가 증가하고, 오래 충전할수록 빠르게 이동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아래의 불타는 향로 변경 사항과 함께 대규모 변경이 이루어졌는데요. 이제 잔나가 '보호막 자판기' 처지에서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더 자세히 말씀 드리자면 E - 폭풍의 눈 스킬 레벨이 1일 때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 증가해, 게임 초반에는 정말 신중하게 사용해야 할 겁니다. 또한 이번 패치에서는 잔나의 다른 스킬들이 더욱 공격적이고 위험을 감수하도록 유도했는데요. 이렇게 뭉뚱그린 설명은 잘 와닿지 않을 테니 아래 내용을 하나하나 확인해 주세요. 그 전에 하나 말씀 드리자면 이제 잔나는 위험 범위 안에 있을 때 방어적 스킬이 재사용 대기 중이어도 기본 공격과 다른 스킬로 공격할 수 있게 될 겁니다.
이 모든 변경 사항이 합쳐져, 이번 7.19 패치에서는 잔나의 총 위력이 감소했으며, 앞으로 이를 위한 추가 조정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제 한 우물만 파는 숙련된 플레이어들은 잔나의 새로운 약점과 보상을 활용해 좋은 플레이를 할 수 있겠지만, 여러 챔피언을 플레이하는 플레이어라면 흑백 화면을 훨씬 자주 보겠네요.
기본 능력치
사거리: 475 ⇒ 550
기본 공격력: 52 ⇒ 46
공격력 증가량: 3 ⇒ 1.5
공격 속도 증가량: 2.61% ⇒ 2.95%
기본 공격 발사체 속도: 1200 ⇒ 1600
기본 체력: 487 ⇒ 525
체력 증가량: 78 ⇒ 70
기본 지속 효과 - 순풍
신규순풍에 돛 달기: 이제 잔나에게 기본 지속 효과 - 순풍의 이동 속도 8% 증가 효과가 적용됩니다.
신규칼바람: 잔나의 기본 공격 및 단일 대상 스킬이 추가 이동 속도의 35%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칼바람에 돛 달기: 기본 지속 효과 - 순풍의 이동 속도 8% 증가 효과가 추가 마법 피해로 계산됩니다. 예컨대 잔나의 기본 이동 속도가 335일 경우 기본 지속 효과 - 순풍으로 추가 마법 피해가 9.38 증가합니다.
Q - 울부짖는 돌풍
마나 소모량: 90/105/120/135/150 ⇒ 60/80/100/120/14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 12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사거리: 충전 시간에 따라 850 ~ 1742.5 ⇒ 충전 시간에 따라 1000 ~ 1750
신규시간 엄수: Q - 울부짖는 돌풍이 이제 마지막 지점에 항상 1.5초 후 도달합니다. 즉, 완전히 충전 후 사용 시 즉시 사용할 때보다 돌풍이 75% 빠르게 이동합니다.
W - 서풍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8초
둔화 지속시간: 3초 ⇒ 2초
기본 지속 효과 이동 속도: 9/11/13/15/17% ⇒ 6/7/8/9/10%
사거리: 명중 범위 중심으로부터 600 ⇒ 명중 범위 테두리로부터 550 (대형 대상에 대한 사거리 증가, 소형 대상에 대한 사거리 감소)
E - 폭풍의 눈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 18/16/14/12/10초
케이틀린
이전 패치의 공격 속도 변경 사항이 복구됩니다. W - 요들잡이 덫의 지속시간 및 대상 노출 지속시간이 감소하지만, 게임 후반 추가 헤드샷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게임 초반 체력이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헤드샷이 포탑에 적용됩니다.
케이틀린은 지난 몇 차례의 패치에서 게임 후반의 기본 공격 효과를 중심으로 변경된 적이 있는데요. 이러한 패치를 통해 케이틀린이 반드시 선택해야 하는 챔피언에서 벗어나는 데에는 성공했지만 패치 때문에 기본 공격의 위력이 너무 떨어져서 결국 득보다는 실이 더 많아졌네요. 모든 원거리 딜러의 기본 공격의 위력이 같아야 하는 것도 아니고 원거리 딜러의 공격 속도가 낮다고 위력을 발휘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도 아니지만 특히나 케이틀린의 위력은 원래 발휘해야 할 만큼도 발휘되지 않고 있네요.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이번 시즌 초반에 감소시켰던 케이틀린의 위력 대부분을 복구하는 대신 게임 초반을 더욱 취약하게 조정하려고 합니다. 앞으로도 케이틀린은 공격로에서 적을 괴롭힐 방법이 많겠지만, 기본 체력이 낮아졌으니 적들이 딜 교환에서 이득을 보거나 총 공격을 했을 때 케이틀린을 처치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늘어나겠죠. 동시에 케이틀린은 그 어느 때보다도 게임 초반의 주도권을 확보해야 할 겁니다. 케이틀린의 피해량은 전보다도 더 아이템에 의존하게 되었으며, 케이틀린을 활용해 공격로 및 갱킹 경로를 봉쇄하여 얻는 지나친 안정성은 더욱 적절한 수준으로 감소시켰습니다. 결과적으로 케이틀린은 게임 후반에 괴물이 되어 돌아오겠지만, 그때까지는 더욱 조심해서 플레이해야 하겠습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체력: 524.4 ⇒ 475
체력 증가량: 80 ⇒ 85
기본 공격 속도: 0.543 ⇒ 0.568
자체 추가 공격 속도: 15% ⇒ 10%
1레벨 공격 속도: 0.625 (그대로입니다.)
공격 속도 증가량: 2% ⇒ 4%
기본 지속 효과 - 헤드샷
신규포탑에도 머리가 있다: 기본 지속 효과 - 헤드샷이 이제 포탑에 적용됩니다.
Q - 필트오버 피스메이커
관통 피해: 첫 번째 적중하는 대상 이후 적에게 50%의 피해 ⇒ 첫 번째 적중하는 대상 이후 적에게 67%의 피해
W - 요들잡이 덫
덫 지속시간: 90초 ⇒ 30/35/40/45/50초
헤드샷 추가 피해량: 10/55/100/145/190 ( 총 공격력의 60%) ⇒40/90/140/190/240 ( 추가 공격력의 40/55/70/85/100%)
대상 노출 지속시간: 8초 ⇒ 3초
덫 충전 대기시간: 45/32.5/20/12.5/10초 ⇒ 30/24/19/15/12초
아이템
불타는 향로
불타는 향로의 이로운 효과가 더 이상 체력을 회복시키지 않습니다. 불타는 향로의 이로운 효과가 다시 레벨에 따라 공격 속도와 피해량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불타는 향로를 보유한 플레이어가 아군을 치유하거나 보호막을 씌워주면 이로운 효과를 얻습니다.
불타는 향로는 강화형 보조술사에게 있어 방어 능력을 성장시키는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아이템과는 달리 공격 능력을 성장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라는 점에서는 바람직한데요. 하지만 불타는 향로가 서포터를 치유 또는 보호막을 주는 기계로 만들고 성장형 챔피언을 위한 생명력 흡수 아이템으로 사용된다는 점은 바람직하지 않죠. 아이템을 장만할 때 지속력과 피해량 사이에서 고민을 하지 않게 되니까요. 치명타에 집중해서 성장하면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데요. 이건 불타는 향로가 너무 강하다기보다는 불타는 향로의 설계 문제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서포터에 관련된 부분을 상당 부분 변경해야 하기 때문에 월드 챔피언십의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지금까지 이 문제를 미뤄 왔습니다.
즉, 이번 패치에서는 불타는 향로의 적중 시 치유 효과를 삭제하는 대신 불타는 향로를 보유한 플레이어도 이로운 효과를 받도록 변경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서포터가 불타는 향로를 활용해 공격적인 게임 계획을 세울 수 있는 한편 성장형 챔피언이 지속력 아이템으로 활용하는 효과가 사라지는데요. 공격적인 강화형 보조술사는 그대로 불타는 향로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지만 방어적인 플레이 스타일을 선호하는 플레이어는 '초록색' 아이템이 나을 수도 있겠습니다.
신규그대로: 아군 챔피언을 치유하거나 보호막을 씌워주면 이제 아군만이 아니라 자신도 불타는 향로의 이로운 효과를 얻습니다.
삭제적중 시 회복: 불타는 향로의 이로운 효과가 더 이상 체력을 회복시키지 않습니다.
공격 속도: 25% ⇒ 20~35% (레벨에 따라)
적중 시 피해량: 25 ⇒ 20~35 (레벨에 따라)
덤불 조끼
가격이 증가합니다. 되돌려주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덤불 조끼는 엄청난 생명력 흡수 또는 치유를 하는 기본 공격 위주 챔피언을 상대하는 탱커에게 아주 유용한 아이템이죠. 하지만 지금 덤불 조끼의 위력이 지나쳐서 기본 공격을 하는 모든 챔피언에게 효과적이네요.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가격을 증가시키고 효과를 약간 감소시켰습니다.
총 가격: 900 골드 ⇒ 1000 골드
조합 비용: 300 골드 ⇒ 400 골드
되돌려주는 피해량: 20 ⇒ 15
버그 수정: 더 이상 챔피언이 아닌 적에게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가시 갑옷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덤불 조끼의 높은 효율 덕분에 가시 갑옷의 조합식은 말도 안 되는 상태였는데요. 그 조합식이 약화되었으니 업그레이드하는 보람이 있도록 가시 갑옷의 능력치를 올려줘야겠죠.
방어력: 75 ⇒ 80
밤의 끝자락
주문 보호막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다른 물리 관통력 아이템 또는 수호 천사, 맬모셔스의 아귀 등 다른 방어적 공격력 아이템에 비해 밤의 끝자락은 다소 뒤처져 보였는데요. 이번 패치에서는 밤의 끝자락이 적어도 다른 아이템과 함께 고려 대상은 될 수 있도록 변경하기 위해 밤의 끝자락의 고유 사용 효과를 좀 더 자주,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강화했습니다.
주문 보호막 지속시간: 5초 ⇒ 7초
고유 사용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 40초
정당한 영광
조합 비용 및 총 가격이 증가합니다.
지금까지 전투 개시 아이템이 돌진 아이템치고는 언제나 비용효율이 좋다는 점을 걱정했습니다. 앞서고 있는 팀이 전투를 강제해서 차이를 더욱 벌릴 수 있기 때문인데요. 정당한 영광의 효율성이 걱정되는 수준에 이르렀네요.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정당한 영광의 가격을 약간 증가시켜서 비용효율을 조금 낮추고 장만하는 시기를 늦췄습니다.
총 가격: 2500 골드 ⇒ 2650 골드
조합 비용: 950 골드 ⇒ 1100 골드
지크의 융합
불태우기가 더욱 빨리 피해를 줍니다. 서리불꽃의 언약이 이제 고유 지속 효과의 둔화가 적용되면 발동합니다.
지크의 융합은 다른 아이템에 비해 위력이 부족할 뿐 아니라 아군과 연계하는 고유 효과는 최적화해서 사용하기가 힘들었죠. 많은 탱커 챔피언들이 지크의 융합을 선택할 것으로 기대했지만 서리불꽃의 언약을 발동시키기 위한 기본 공격 포지셔닝이 다소 까다로웠던 것 같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서리불꽃의 언약이 적에게 바짝 붙지 않아도 결속된 아군 대상의 둔화 범위에 있기만 하면 발동되도록 변경해서 더 자주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아군의 기본 공격의 불태우기 피해량을 더욱 빨리 입히도록 변경했으니 효과를 더 자주 적용시켜서 피해량이 높아지겠죠.
총 가격: 2400 ⇒ 2250
조합 비용: 400 ⇒ 250
아군의 불태우기 피해량
업데이트피해 가속: 기본 공격력의 17.5%의 피해를 즉시 입힙니다. ⇒ 기본 공격력의 25%의 피해를 즉시 입힙니다.
총 불태우기 피해량: 기본 공격의 50%로 그대로입니다.
서리불꽃의 언약
업데이트둔화 불태우기: 서리 폭풍이 더 이상 타오르는 적에게 기본 공격을 할 때 발동되지 않고, 이제 타오르는 적을 둔화시킬 때 발동됩니다.
주문 보호막
오래 묵은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가 만들어졌을 때부터, 주문 보호막은 보호막이 깨지는 순간 적중된 모든 스킬을 방어하도록 설정되어 있었는데요. 주문 보호막이 적의 스킬과 적절하게 상호작용하지 못하게 하는 코딩 상의 제한 때문이었죠.
주문 보호막은 이제 알려진 대로 주문 보호막이 씌워진 챔피언에 한번에 여러 스킬에 거의 동시에 적중되더라도 단 하나의 스킬만을 방어합니다. 여러 스킬이 동시에 적중할 가능성이 매우 낮아서 이런 경우가 생각보다 자주 있지는 않겠지만 알아 두어서 나쁠 건 없겠죠.
알기 쉬운 주문 보호막: 주문 보호막이 이제 주문 보호막이 깨지는 것과 동시에 적중하는 모든 주문이 아니라 적중된 첫 스킬만을 방어합니다.
적용 대상: 시비르의 E - 주문 방어막, 녹턴의 W - 어둠의 장막, 밴시의 장막, 밤의 끝자락
게임 모드 로테이션
공격하고 수비하세요. 끊임없는 공성전이 끊임없는 공성전이 다시 돌아옵니다. 9월 29일 12:00 ~ 10월 3일 04:00까지, 10월 6일 12:00 ~ 10월 10일 04:00까지, 넥서스 공성전을 즐겨 보세요!
넥서스 공성전 모드에 새로운 기능이 업데이트되었으며 일부 버그도 수정되었습니다.
새로운 기능
- 자야, 라칸, 케인, 오른을 이제 넥서스 공성전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케인 도움말: E - 그림자의 길을 사용해 벽을 통과하면 적이 부활하는 곳의 뒤로 이동할 수 있지만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 오른 도움말: 맵 어디에서나 병기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 라운드가 바뀌어도 워윅의 W - 피의 사냥 시각 효과가 유지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포탑 파괴, 챔피언 처치 등 팀 특정 이벤트가 이제 리플레이에서 올바른 팀에 정확히 반영됩니다.
- 나서스 및 사이온이 이제 적절한 수의 병기 처치 중첩을 줍니다.
간단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하나뿐인 넥서스를 공격하거나 수비하세요. 넥서스 공성전만의 막강한 공성 병기와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공격 팀일 때 가장 빨리 기지를 파괴하면 승리합니다.
- 평균 게임 시간: 25분
간단하죠? 그럼 이제 공성전 하러 고고싱!
점수판 신호
이제 점수판의 모든 요소에 신호를 보낼 수 있습니다. 직접 한번 해 보시죠.
챔피언 선택 화면
앞으로 몇 번의 패치에 걸쳐 챔피언 선택 화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집니다. 전체 일정과 기능 소개는 공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숙련도 포인트 정렬: 숙련도 포인트가 높은 챔피언에서 낮은 챔피언으로 정렬할 수 있는 메뉴가 검색 막대 옆에 추가됩니다.
마법공학 상자 필터: 마법공학 상자를 얻지 못한 챔피언을 볼 수 있는 필터가 추가됩니다. (일반 게임 전용)
버그 수정
- 산악 방벽 아이템의 고유 사용 효과를 사거리 밖의 아군에게 사용하면 해당 플레이어가 사거리로 걸어 들어온 뒤 선택한 아군이 아닌 가장 가까운 아군에게 사용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트위치가 은신 상태로 돌입할 때 탐 켄치가 트위치에게 W - 집어삼키기를 사용해도 Q - 매복의 시각 효과가 계속 유지되지 않습니다.
- 아리의 E - 매혹이 이제 뒤틀린 숲에서 봇에게 정확히 적용됩니다.
- 더 이상 자르반이 E - 데마시아의 깃발과 Q - 용의 일격을 연계하여 사용해도 무기가 자르반 4세 옆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 럼블이 이제 과열 상태에서 E - 전기 작살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우렐리온 솔이 비행 중 밴시의 장막이 깨져도 E - 혜성전설이 재사용 대기 상태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 이제 별 수호자 신드라의 귀환 애니메이션에 분홍색 그래픽이 적용됩니다.
- 오메가 분대 트위치 및 오메가 분대 트리스타나 귀환 애니메이션 중 헬리콥터의 그림자가 표시됩니다.
- 이제 용의 권 리 신이 R - 용의 분노를 사용할 때 가고일 돌갑옷 고유 사용 효과의 시각 효과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 신의 권 리 신의 사망 그림자가 더 이상 계속 남아있지 않습니다.
- 눈싸움 대장 직스의 기본 지속 효과의 시각 효과가 복구됩니다.
- 말자하 W - 공허의 무리 공허충의 공격 적중 시 시각 효과가 제대로 표시됩니다.
- 강의 정령 나미의 지팡이 시각 효과가 더 이상 잘못된 위치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 떠오르는 지평선 와드 사용 시 임시 그래픽이 적용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하이 눈 진이 R - 커튼 콜 발사 중 진의 그래픽이 길게 늘어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불의 축제 진에 씌워진 보호막이 이제 귀환 애니메이션 중에도 진을 따라다닙니다.
- 이제 라이엇 전경 케일의 무인 정찰기 불빛이 귀환 애니메이션 중 카메라 시점을 멀리 이동했다가 복구시켜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 리븐의 농담 애니메이션 중 리븐의 손가락이 더 이상 검을 통과하지 않습니다.
- 전투 기계 초가스의 W - 흉포한 울부짖음의 그래픽 품질이 이제 매우 낮음 설정에서 더 개선됩니다.
- 펄스 건 이즈리얼의 민병대 애니메이션이 복구되었습니다.
- 게임 내 캐릭터 품질의 매우 낮음 설정에서 나쁜 산타 페이가의 외형 테두리가 나타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CEO 문도가 Q - 오염된 대형식칼을 적 대상에 명중시켰을 때 적중 시각 효과가 복구됩니다.
- 나 벨코즈 아니다의 촉수가 더 이상 애니메이션 중 갑자기 변하지 않습니다.
- 용병 그레이브즈의 시각 효과가 복구되어 더 이상 총에 빈 공간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눈싸움 달인 신지드의 Q - 맹독의 자취가 이제 색약 모드가 활성화되었는지 여부에 상관없이 더욱 게임 플레이에 적합해집니다.
- 새콤달콤 아이번이 더 이상 모든 대사에서 흥얼거리지 않습니다.
- 암흑의 별 바루스의 파란 덩굴손이 특정 그래픽 설정에서 깜빡거리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이번 7.19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이번 7.19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들이 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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